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문화

[MBN]실시간 검색어 1위의 위엄 `엄지의 제왕` 네티즌이 매료된 ‘눈 회춘(回春) 비법’

입력 : 
2014-03-19 09:27:09
수정 : 
2014-03-19 10:18:34

글자크기 설정

‘율무’가 노안을 극복하는 ‘눈 건강 특효약’이라는 의외의 사실이 공개돼 실시간 검색어 1위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노안도 회춘할 수 있다는 놀라운 비책으로 네티즌의 엄지를 들게 한 MBN <엄지의 제왕>을 지금 만난다.
사진설명
나빠진 시력을 천연 식품으로 되찾을 수 있을까. 지난 11일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에 눈 건강에 탁월한 율무의 효능이 본격 소개되면서 큰 반향을 일으켰다. 방송의 여파로 ‘율무’와 ‘율무 효능’ ‘율무차’ ‘노안극복’ 등이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는 물론 검색어 상위권을 장악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기록한 것. 더불어 별다른 수술 없이 눈도 회춘 가능한 것인지, 노안 회춘 음식 베스트3와 함께 눈이 좋아지는 지압과 마사지법 등을 친절하게 공개했다. 2주간의 노안 극복 프로젝트를 통해 눈과 건강의 밀접한 관계에 대해 꼼꼼하게 풀어내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의외의 ‘눈 건강 특효약’, ‘율무’의 비결은? 노안 전문 한의사 김정희 원장은 “나이가 들어 몸의 기능이 떨어지면 눈부터 노화가 시작된다. 건강을 되찾으면 잃어버린 눈의 나이도 되돌릴 수 있다”고 말한다. “몸 안 오장육부의 기능을 강화시켜 눈의 영양 공급을 강화시키는 식이요법을 시행하면 눈의 나이도 충분히 젊어질 수 있다”고 설명해 놀라움을 안겼다. “황금 시간(밤 10시~새벽 2시)에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 역시 체질 불문 모든 사람에게 좋은 노안 극복 비결”이라고 귀띔했다.

특히, 김 원장이 ‘눈 회춘 비결 1위’ 음식으로 꼽은 ‘율무’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율무는 탁한 체질에 가장 좋은 음식 중 하나다. 비만과 노안은 몸이 탁해졌다는 증거이며, 탁한 체질의 사람들은 몸에 노폐물이 많아 쉽게 살이 찔 뿐 아니라, 비가 오는 등 날씨가 탁하면 몸이 무거워지기 십상이다. 이때 율무를 섭취해 몸 속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은 물론 반드시 운동도 병행해야만 피도 맑아질 수 있다. 단, 자신의 체질에 맞게 전문가와 상의 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고, 단백질이 풍부한 율무는 임산부에겐 독소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설명한다.

체질별 ‘노안 극복’ 음식 베스트3’ 더불어 체질별 ‘노안 회춘 음식 베스트3’가 공개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대망의 1위를 차지한 음식은 바로 ‘율무’다. 몸에 노폐물이 많아 쉽게 살이 찌고, 복부 비만, 내장지방이 많고, 비가 오면 몸이 무거워지는 등 이른바 ‘탁한 체질’의 사람들에게 가장 잘 맞는 ‘노안 극복 음식’으로 선정된 것. 강수지 등 ‘엄지의 제왕’ 패널들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율무가 노안 개선에도 좋다는 이야기에 놀라움을 표현했다.

‘노안 회춘 음식’ 2위에는 몸이 따뜻한 체질에게 적합하다는 ‘블루베리’가 선정됐다. 더욱이 블루베리는 ‘2주 노안 극복 프로젝트’에 참가, 성공을 거둔 ‘26세 젊은 노안남’이 섭취했던 음식으로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집중시켰다. 21세라는 어린 나이에 시작된 노안 증상으로 학교도 자퇴하고 사회 생활도 어려워 5년간 거의 외출을 하지 않고 살았던 사례자의 ‘눈 회복’을 도운 음식이었기 때문이다. 이 청년은 “처음에는 무슨 효과가 있겠나 싶었는데 먹으면서 눈이 편해지는 게 느껴졌다”며 전했다. 3위에는 차가운 체질 사람들의 몸을 따뜻하게 만들고, 눈 뿐 아니라 원활한 대소변에도 효과가 있다는 ‘당근’이 꼽혔다.

사진설명
넥타이가 녹내장을 가져온다고? 그 동안 몰랐던 녹내장의 ‘의외의 발병 원인’으로 넥타이가 꼽혀 시청자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안과 전문의 김진국이 “넥타이를 많이 졸라매면 얼굴에 압력이 높아진다. 얼굴에 압력이 높아지면 눈의 압력이 높아져 녹내장이 올 수 있다”며 증상이 없어 ‘소리 없는 시력 도둑’이라 불리는 ‘녹내장’의 위험성을 역설했던 것. 넥타이로 인한 안압 상승을 낮추기 위해서는 손가락 두 개 정도가 들어갈 정도로 느슨하게 맬 것을 권했다.

이날 ‘엄지의 제왕’은 시청률 4.464%(닐슨코리아, 전국 유료방송가입가구 기준)를 기록, 종편 동시간대 1위는 물론 유일하게 4%대를 기록하며 전체 케이블 일일 순위 1위 자리를 지켰다. 시청자들은 “눈에 좋은 음식을 체질에 맞게 소개해줘 더욱 유용한 것 같아요. 전 블루베리가 아닌 당근을 먹어야 했군요” “율무로 이렇게 많은 음식을 해먹을 수 있다니 놀라워요. 심지어 다이어트에도 좋다니! 율무 다이어트! 율무 노안 극복! 시작해야겠어요” “매주 ‘엄지의 제왕’을 보면서 건강해지고 있습니다. 너무 고마운 프로그램”이라며 애정 어린 반응을 쏟아냈다. 건강한 삶을 위한 현명한 솔루션을 전하는 ‘엄지의 제왕’은 매주 화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Tip 간단하게 율무를 섭취하는 법
사진설명
집에서 간단하게 율무를 활용하는 비법이 있다. ‘2주 노안 극복 프로젝트’ 참가자들이 직접 체험하고 효과를 본 다이어트에 특효라는 ‘율무 연근 샐러드’부터 율무 두부를 함께 섞어 만든 ‘율무 두부 빈대떡’과 ‘율무죽’, ‘율무밥’, ‘율무선식’, ‘볶은 율무물’ 등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다양한 율무 요리 조리법을 다양하게 공개해 시선을 모았다. 보고 또 보고 컬러푸드의 놀라운 비밀!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컬러푸드’가 인기다. 노화를 예방하는 ‘검은색’, 면역력과 항암 효과를 높이는 ‘주황색’, 혈관과 위장을 깨끗하게 하는 ‘초록색’,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하얀색’, 심장병 예방과 독소를 제거하는 ‘보라색’, 피부가 좋아지는 ‘노란색’, 몸과 마음이 예뻐지는 ‘빨간색’ 식품까지 그 컬러에 따라 효능도 다양하다. 18일 방송된 <엄지의 제왕>에서는 컬러푸드의 인기와 함께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진 ‘채소’의 모든 것을 전했다. ‘약’이 되기도 하고 ‘독’이 되기도 하는 채소의 두 얼굴은 과연 무엇일까? 더불어 4대 나물인 봄 냉이, 고사리, 씀바귀, 두릅를 약이 되게 먹는 법도 공개됐다. 이 밖에도 유기농 배추와 농약 배추, 유기농 토마토와 농약 토마토를 고르는 방법과 우리가 몰랐던 채소의 진실 혹은 거짓도 밝혀졌다. True or False ‘율무가 남성의 정력을 감소시킨다? 방송인 김태현이 “율무가 남성의 정력을 감소시킨다고 들었다며 눈만 좋아지면 뭐하냐, 먹지 않겠다”는 입장을 보였다. 이에 한의사 신동진 원장은 “잘못된 상식이다. 과거 율무는 각기병 치료제로 사용했을 만큼 허벅지 근육 강화에 효과적이다. 일반인에게도 튼튼한 허벅지는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 데 주요한 요소다. 또한 두껍고 탄력 있는 허벅지는 건강한 남성의 상징이기도 하다. 또 율무에는 곡식의 왕 ‘현미’보다 무려 2배 높은 양질의 단백질이 있어 눈에 효과적”이라고 덧붙였다.

[글 신정인 기자 자료제공 MBN]

[본 기사는 매일경제 Citylife 제420호(14.03.25일자) 기사입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